국민연금 노령연금 많이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을 받기 위해서는 18세부터 60세 사이의 기간동안 최소 10년 동안 보험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오늘은 국민연금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받을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대 25% 까지 연금을 더 받을수 있으니 끝까지 자세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많이 받는 3가지 방법
- 임의가입
- 임의계속가입
- 연기연금 제도
임의가입
소득이 없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입니다. 임의가입이란 학생과 주부 등 의무가입대상이 아닌 사람들이 스스로 국민연금에 가입해 노후를 준비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임의가입을 하면 어떤 점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을 많이 받기 위해서는 가입기간이 길고 낸 금액이 많을수록 더 많은 연금을 받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소득이 없을지라도 임의가입을해 놓으면 유리하다. 그렇다면 임의가입자가 매달 내야할 보험료는 얼마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임의가입자의 월보험료 납부 금액은 9만원 정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임의가입을 해서 보험료를 내다가 무슨 일이 생겨 납부를 하기가 어려워 진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럴때는 임의가입 탈퇴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탈퇴를 하게되면 국민연금 가입기간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가입기간이 부족해 국민연금 혜택을 받지 못할수도 있으니 이점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입기간 10년을 유지하셔야 국민연금을 받을수 있는 조건을 충족시킬수 있습니다.
임의계속가입
국민연금을 많이 받는 방법 그 두 번째는 바로 임의계속가입 입니다. 이 방법은 최소가입기간 10년을 채우지 못한 분들께 좋은 정보이니 주목해서 읽어 주세요. 임의계속가입이란 만60세 이상의 분들께서 보험료 납부 기간을 늘려 60대 이후에도 계속 납부하는 방식을말합니다.
만 60세가 넘었는데 노령연금을 받을 수 있는 최소 가입기간인 10년을 채우지 못한 경우 가입기간을 늘릴 수 있도록 해주는 제도를 임의계속가입 이라고 합니다. 최대 65세 까지 가입기간을 늘릴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기연금제도
60세 이후에도 소득이 있는 분들이라면 주목하셔야 합니다. 연기연금이란 노령연금을 받을 수 있는 나이가 됐을 때 최대 5년 동안 연금액의 전부 또는 일부의 지급을 연기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그렇다면 지급을 연기하면 무엇이 좋을까요?
바로 연금이 더 늘어나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10년의 납부기간을 채운사람이 60세부터 65세까지 추가로 국민연금 보험료를 더 부으면 25% 가량 자신이 받게 될 연금이 불어나게 됩니다.
1년 연기시 월 0.6% 씩 연간 약 7.2%의 연금액이 증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60세 이후에도 연금을 수령하지 않아도 될정도의 수입이 있으시다면 연기연금을 신청해 자신이 받게될 연금액수를 늘리는 것이 굉장히 유리합니다.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함께 받는 방법
이 두가지 연금을 함께 받기 위한 조건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연금이란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들 중 소득하위 70%에 해당하는 분들께 매달 30만원의 연금을 지급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국민연금을 받게 되면 소득이 늘어나 기초연금을 못 받는 경우가 생길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을 받더라도 기초연금을 함께 받기 위해서는 어떠한 조건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독가구 기준 월 169만원 이하. 부부가구 기준 월 270만원 이하이신 분들은 기초연금을 받을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을 월 45만원 이하 수령할경우 기초연금 30만원을 모두 수령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민연금 월 45만원 초과시 최대 50% 삭감될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노령연금 많이 받으려면 이렇게 해야 한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자신이 받게 될 연금을 미리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주소를 통해 예상연금 간단계산기를 이용해 조회해 보세요.
▶▶연금계산기
▶▶보험사에서 못 받은 정당한 보상금 수백, 수천만 원 받는 방법◀◀